오늘은 고물가에 가성비 좋은 인스턴트 블랙커피 추천 3가지를 해 보겠습니다. 믹스커피의 맛은 정말 맛있지만, 설탕과 프림으로 인해 건강에 나쁜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블랙 커피를 찾는 수요가 많아졌고, 예전에는 쓰거나 텁텁한 맛으로 인기가 없었지만, 요즘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인스턴트 블랙커피를 판매중이고, 맛도 수준급으로 좋아서 많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순서는 임의대로)
- G7 블랙 커피
- 카누 블랙 커피
- KING COFFEE
1. G7 블랙커피
G7 블랙 커피는 베트남에서 유명한 인스턴트 커피죠. 해외 여행이 많아지면서 현지에서 먹어본 사람들이 사가지고 들어와서 알려진,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선호하는 커피 입니다. 또한 믹스커피로도 맛이 구수하고 달달해서 우리나라 믹스커피의 맛과는 다른 경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G7 블랙 커피의 입자가 매우 고와서 미지근한 물에도 잘 녹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량의 물을 넣고 연유나 우유를 부어서 라떼를 만들거나, 얼음을 추가해서 아이스로 마시면 매우 맛이 좋습니다!
맛의 특징은 묵직하고 진한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미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가격은 2g*200개 기준으로 15,000원~18,000원 수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2. 카누 블랙커피
카누 블랙 커피는 맥심에서 출시한 인스턴트 커피 입니다. 연예인 공유를 모델로 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단숨에 사람들에게 알려진 브랜드 입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출시된 블랙커피들의 편견과 안 좋은 이미지를 단번에 지워버린 1등공신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카누 디카페인 커피, 라떼 등 다양한 제품라인업으로 인스턴트 커피 영역에서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맛은 구수함 보다는 쓴맛이 강하며, 쓰고 탄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선호되는 커피 입니다. 산미는 없습니다.
가격은 2g*150개 기준 17,000원~20,000원 수준으로 앞에 소개한 G7 커피보다는 가격이 비싼 편 입니다.
3. KING COFFEE 블랙커피
KING COFFEE 커피는 G7에 비해서 뒤늦게 알려진 브랜드로 베트남에서 유명한 커피 브랜드 입니다.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지향하며, 뛰어난 품질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은 G7 블랙커피 보다 덜 구수하면서 블랙 커피의 진한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G7 커피처럼 입자가 매우 곱게 되어 있어서 물에 잘 녹아 마시기 편리합니다. 패키지는 1g씩 들어있으며,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 좋습니다. 가격은 1g * 100개 기준 15,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결론
가격으로 따지만 G7 > KING COFFEE > 카누 순서로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맛은 개인편차가 크기 때문에 어떤 커피가 더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인 평가로는 KING COFFEE > G7 > 카누 순서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그 밖에 다른 인스턴트 커피가 있다면 또 마셔보고 정리해 보겠습니다.